좋은말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

우아아앙아아앙 2019. 9. 3. 16:48
반응형
캐나다의 심리학자 조던 피터슨이 쓴 책 `12가지 인생의 법칙`의 한 구절 "내일의 내가 어제의 나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진 면이 있다면, 그것으로 성공이다. 남을 의식할 필요는 없다. 오로지 나만의 기준으로 판단하면 된다. 오늘 어떤 선택을 해야 내일 좀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을지 그 답은 나만이 알고 있다. (중략) 다시 한번 말하지만, 현재의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당신과 비교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비교한다 예를 들면 학창시절부터 공부를 잘하는지 못하는지 반에서 몇등 하는지 등이다.
이렇게 비교하면 할수록 나의 정체성이 남에 의한 것이 된다. 자기가 천재나 세계 1등이 아닌한 나보다 무언가를 잘하는 사람이 항상 나오게 마련이다. 그렇게 비교하다보면 내가 아무리 발버둥쳐봐야 다른 사람에게 가려져 눈에 띄지 않을 것이고, 쉽게 그 일에 흥미와 의욕을 잃기 쉽다.
그러면 또 다른 일을 하기 마련인데 결과는 마찬가지... 안봐도 비디오인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반대로 내가 남보다 뛰어나진 않더라도 자신이 고유하고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사람이 돼야 한다.
나의 욕구와 소망에 귀기울여서 나의 정체성이 온전히 나에 의한 것이어야 한다.
그 일을 하고 싶은 사람
그 일을 즐기는 사람
그 일을 하는 것이 내 삶에 의미가 있는 사람
그 일을 하는 이유가 남이 아니라 나에게 있는 사람
나의 발전에 집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위와 같은 사람들은 어제의 나와 비교한다. 그래서 자연스레 나 자신이라는 '존재'의 성장을 추구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남에 의한 것이 아닌 '나'의 인생을 살게 된다.



ㅇㄱㄹㅇ




출처 : http://naver.me/Ghv8hl9X
반응형

'좋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잘 사는 요령.txt  (0) 2019.08.30
도움되는 명언.txt  (0) 2019.08.17
성공하는 6가지 습관.jpg  (0) 2019.08.15
인생을 즐겁게 사는 방법.jpg  (0) 2019.08.15
잡스형이 남긴 말.jpg  (0) 2019.08.15